본문 바로가기
축구인물

음바페 출생,나이,키 프로필 : 2022카타르월드컵 득점왕

by tlingks 2022. 11. 14.
반응형

웃으며 달리는 음바페
음바페
출처 나무위키

음바페 프로필

○ 본명 : 킬리안 음바페 로탱(Kylian Mbappe Lottin)

○ 출생 : 1998년 12월 20일

○ 국적 : 프랑스, 카메룬, 알제리

○ 신체 : 키 178cm, 체중 75kg

○ 포지션 : 윙어, 스트라이커, 세컨드 스트라이커

○ 주발 : 오른발

○ 후원사 : 나이키

2022 카타르 월드컵 득점왕

음바페

시상식에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프랑스의 킬리안 음바페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월드컵에서 우승한 아르헨티나 선수들이 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자리를 양보하는 모습이 포착됐다.아르헨티나는 18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다옌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 끝에 세 번째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다.경기 직후 월드컵 시상식이 열렸고, 우승국인 아르헨티나는 득점왕을 제외한 모든 상을 휩쓸었다. U-21 영플레이어상은 엔소 페르난데스가, 골키퍼 1위인 골든글로브상은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가 수상했다. 7경기에서 7골을 넣은 리오넬 메시는 대회 MVP인 골든볼을 수상했다. 득점왕 골든 부트맨은 7경기에서 프랑스 음바페로부터 8골을 받았다.네 명의 수상자들은 모두 기념 사진을 찍었습니다. 촬영이 끝나자 음바페가 옆으로 이동했다. 아르헨티나 선수들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득점왕은 차지했지만 우승에는 실패했음에도 음바페의 조연 감각이 돋보인다.

 

 

음바페의 유년기 시절

음바페음바페음바페

음바페는 프랑스 국적의 파리 생제르맹 FC 소속 축구선수이며, 포지션은 윙어이다. 10대의 어린 나이부터 최상위 축구 대회에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으며 리그 1 도메스틱 트레블을 이끌었고 국가대표팀에서는 20살에 조국의 2018 FIFA 월드컵 러시아 우승을 이끌며 신인상을 받았다. 또한 리그 1 득점왕 4회, FIFA FIFPro 월드 XI에 2회, UCL 시즌의 팀에 4회 선정되었으며 골든보이 등의 개인 수상을 쌓았다. 카메룬에서 프랑스로 이민을 와 축구 선수로 활동 후 AS 봉디 유소년 감독을 하던 아버지 윌프레드 음바페와 알제리 출신 전 핸드볼 선수 어머니 파이자 라마리 사이에서 태어났다. 음바페 또한 아버지를 따라 어린 나이부터 축구를 시작하였고 6살이 되는 해 아버지가 감독으로 있는 파리 교외 지역 클럽 AS 봉디 유스팀에 등록한다. 이후 엄청난 재능을 선보이며 많은 코치들을 놀라게 하였으며 AS 봉디 유스 클럽은 많은 트로피를 휩쓸었다. 이런 음바페와 처음 엮인 구단은 첼시 FC이다. 이후 음바페는 주중에는 프랑스 국립 유스 양성 기관 클레르퐁텐과 주말에는 AS 봉디에서 2년 정도 훈련을 하며 뛰어난 두각을 나타냈고, 여러 클럽들의 유스팀 제안을 받았으며 특히 레알 마드리드는 2012년 11월 14세 음바페를 스페인으로 초청하여 음바페의 우상 지단이 직접 음바페의 가족을 공항까지 마중 나가서 음바페를 자신의 차에 직접 태워주기도 했다. 또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레알 마드리드 유스팀과 훈련하게 하며 당시 자신의 우상인 호날두와 만남을 가지게 하기도 하였다. 음바페에게는 이 경험이 프로 선수로 데뷔한 이후 인터뷰에서도 여러 번 말했을 정도로 꽤나 특별한 경험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 스타일과 경기기

음바페음바페음바페

음바페는 양쪽 윙어, 스트라이커, 투톱 중 세컨드 스트라이커 자리를 모두 능숙하게 플레이한다. 평균적으로 최전방보다는 측면에 나올 때 조금 더 좋은 활약을 보이며 측면에 나올 때는 정통 윙어가 아니라 사이드에서 상대 수비수를 따돌린 후 컷백을 주거나 2대 1 패스를 주고받으며 중앙으로 잘라 들어가거나 본인이 직접 중앙으로 스위칭하여 침투하는 인사이드 포워드의 성질과 드리블로 선수 1,2명을 제치고 찬스를 만들고 경기의 흐름을 뒤바꾸는 크랙의 성질을 모두 가진 선수이다. 20/21 시즌에는 골 결정력과 패스까지 전성기 나이에 가까워지면서 더더욱 발전하고 있다. 음바페는 리오넬 메시의 역대 최다 도움 기록을 깰 가능성이 있는 현재 유일한 선수이며 매우 어린 나이에 챔스 역대 도움 상위권에 들어가기도 하였으며 경기당 어시스트 횟수도 상위권이다. 챔피언스리그 통산 53경기 33골 20 어시스트로 챔피언스리그 50경기 이상 뛴 선수들 중 90분당 공격포인트가 가장 높다. 챔피언스리그 최연소 40골을 기록한 선수이며 음바페가 챔스를 뛰기 시작한 2016년 이후로 음바페 보다 더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선수는 없으며 1718 시즌 이후로 챔피언스리그에서 음바페보다 도움을 많이 기록한 선수도 1명도 없다. 

 

넘버 원 스피드

음바페음바페음바페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축구선수라고 불리는 음바페는 초월적인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다. 음바페는 단순히 빠른 선수라는 말로는 부족한 수준인데, 순간 스피드, 최고 속도는 세계 1위를 다투며 음바페가 압도적으로 빠르게 느껴지는 이유는 최고속도가 탑 급이기도 하지만 긴 보폭, 압도적인 민첩성과, 탄력을 이용한 순간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기 때문이다. 또한 음바페는 단순히 골로 연결되는 오프 더 볼 능력뿐만 아니라 자신의 동료들의 위치와 정점을 인식하고 수비수를 자신에게 따라붙게 하는 움직임으로 공간을 만들어주거나 팀원과는 다른 방향으로 침투하는 더미런으로 팀원들에게 공간을 만들어 주는 등 공격 시 영리하게 움직이며 수많은 찬스를 만들어 내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음바페의 이러한 능력은 특히 챔피언스리그에서 빛을 발하며 22살 한참 어린 나이에 현역 선수 챔스 토너먼트 통산 골 수가 매우 많다. 도움 또한 17-18 시즌 이후로 음바페 보다 챔피언스리그에서 많은 어시스트를 기록한 선수는 한 명도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