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인물

네이마르 주니오르 알아보기 - 삼바축구 스타

by tlingks 2022. 11. 10.
반응형

네이마르

 

 

★ 브라질 축구 스타의 현재까지의 성과

네이마르네이마르네이마르

네이마르는 브라질 국적의 파리 생제르맹 FC 소속 축구선수이며 포지션은 윙어다. 2010년대 브라질을 대표하는 선수로 산투스 FC 시절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우승을 이끌었으며 이후 유럽으로 건너와 FC 바르셀로나에서 4년간 2014-15 시즌 트레블 등 수많은 우승에 기여했고, 2017년 축구 역사상 역대 최고 이적료로 파리 생제르맹 FC으로 이적하여 구단 역사상 첫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을 이끌었다. 또한 발롱도르 포디움에 2차례나 올랐으며, FIFA FIFPro 월드 XI에 2회, UEFA 올해의 팀에 2회, UCL 시즌의 팀에 3회, ESM 올해의 팀에 1회 선정되었고, UCL 득점왕 1회를 달성했으며 브라질 역대 A매치 득점 2위 등 화려한 개인 커리어를 보유하고 있다.

 

 

아름다운 삼바 축구 월드클래스

네이마르네이마르네이마르

네이마르는 2010년대를 대표하는 월드클래스 윙어이자 크랙 중 한 명이다. 신장이 큰 편은 아니지만 뛰어난 민첩성, 브라질리언 특유의 화려한 발재간, 섬세한 볼 컨트롤, 빠른 주력 등을 바탕으로 한 드리블 능력으로 수비들 사이를 돌파하는 크랙 유형의 윙어로, 가속이 된 상황에서도 볼을 다루면서 빠른 드리블로 수비진 사이를 돌파하거나 여러 가지 플레이로 연결하는 능력이 매우 날카롭고 효율적이다. 브라질 선수답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발재간으로 상대방을 속이거나 무게 중심을 무너뜨리고 돌파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폭발적인 가속력을 가지고 있어 터치라인 근처에서는 그냥 치고 달려서 돌파해내기도 한다. 상대 선수 한 두 명을 상대로 공을 멈춘 상태에서 화려한 스텝 오버로 벗겨내거나 타이밍을 속여낸 후 가속을 붙여 빠져나오는 플레이가 전매특허이다. 엘라 스티코, 라 크로케타, 스텝 오버, 마르세유 턴, 심지어는 사포 등 못쓰는 기술이 없고 자신만의 창의적인 양발 드래그 백이나 백힐 기술을 조합해 상대를 농락하는 데에도 능하다. 가속이 붙은 상황에서도 민첩성과 발재간, 섬세한 볼 컨트롤로 돌파하는 플레이를 보여주는 드리블 능력을 과시한다. 그러면서도 본인의 페이스를 매우 잘 컨트롤해 속도를 급변시키며 상대 수비수들을 자유자재로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네이마르의 플레이는 실로 아름다운 삼바축구의 개인기를 감상할 수 있게 해 준다. 

 

 

아쉬운 점과 단점

네이마르네이마르네이마르

네이마르의 아쉬운 점은 유효타를 날릴 수 있는 지점까지 갈 때는 정말 황당할 정도로 잘 뚫고 들어가는데, 정작 날릴 수 있는 지점에 왔을 때는 슛이든 패스든 능력 대비 약간 아쉽다는 것이다. 또한 신체적인 파워도 좋은 편은 아니라서 강한 태클과 몸싸움에 고전하는 경향도 있는 편이다. 거기에 평소 쾌활한 성격과 달리 경기장 내에서는 다혈질 기질이 있어 반칙에 대한 민감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이런 성향을 읽고 상대 감독들이 거친 플레이와 몸싸움을 동반한 수비를 활용해 택티컬 파울로 네이마르의 흐름을 끊으며 그의 활약상을 크게 제한한 바 있다. 결정적으로 무게 중심이 높고 박스 안에서의 침착성이 돋보이는 선수는 아닌지라 마지막 패스나 슈팅의 방향과 강도에서 기복이 좀 있는 편이다. 다만 이 부분은 시즌이 거듭될수록 개선되고 있다.

 

 

긍정적인 평가

네이마르네이마르네이마르

네이마르는 21세기 최고의 윙어 중 한 명이자 브라질 축구 역사상 최고의 윙어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다. 우선 10대 시절 남미 챔피언스리그라고 볼 수 있는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우승과 MVP, 득점왕을 싹쓸이하며 브라질 리그를 평정했고 19살인 2011년, 산투스 소속으로 발롱도르 후보에 올랐을 만큼 유럽으로 건너오기 전부터 이미 세계적 스타였다. FC 바르셀로나 시절 2014-15 시즌 트레블을 이끌었고, 메시, 호날두와 챔스 공동 득점왕을 동시 석권했다. 월드 베스트 11을 2번 수상할 정도로 가장 신계에 근접한 선수로 평가받았으며 그가 발롱도르를 최소 한 번은 수상할 거라고 예상하는 전문가들이 많았다. 2017년 포포투와 부트발에서 발표한 역대 축구선수 TOP 100안에 포함되었다. 20대인 선수로는 네이마르가 유일하게 포함돼있었다. 또한 골닷컴에서 선정한 2010년대 최고의 선수와 공격수 모두 5위에 올랐다.

 

반응형

댓글